공지사항
리딩엠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리딩엠 단양 다누리도서관 교육생 '독서활동매니지먼트 지도사 2급' 합격
2023.05.30 16:24
조회수 : 808
안녕하세요? 책읽기와 글쓰기 리딩엠 관련 보도자료 뉴스 소식입니다.
리딩엠 주관 하에 단양 다누리도서관에서 3월부터 운영한 '책읽기와 글쓰기 전문 지도교사 양성과정'이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관련 소식은 다시 한번 홈페이지를 비롯한 블로그에 상세히 올려드릴 예정입니다. 그전에 미리 보도자료로 올라간 뉴스 소식을 미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독서활동 매니지먼트 지도사를 꿈꾸시는 분들은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조선에듀>
리딩엠이 단양 다누리도서관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한 ‘책읽기와 글쓰기 전문 지도교사 양성과정’이 성공적으로 종료했다. 특히 이번 강좌 수강생 중 총 18명의 교육생이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민간자격증인 ‘독서활동매니지먼트 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에 성공했다.
앞서 3월 단양 다누리도서관은 관내 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공간에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책읽기와 글쓰기 지도능력과 소양을 갖춘 전문인재 양성 △독서교육과 글쓰기 교육에 관심 있는 분들에 대한 실무교육을 통한 취업과 창업 연계 △도서관과 방과후 학교 등에서 체계적인 독서이력관리와 독서활동 프로그램 진행자 양성 △교육 참여자를 구성원으로 하는 독서 동아리를 교육 수료 후 조직해 지속적인 활동 지원을 목표로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리딩엠의 강의는 그동안 서울의 국공립 도서관이나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해왔다. 이번 단양 다누리도서관 강좌는 리딩엠이 처음으로 지방에서 진행한 수업이다. 강좌는 총 20강으로, 매주 1회 2.5시간 진행으로 실기가 70%, 이론이 30%로 구성됐다. 주된 교육내용은 ▲글쓰기 실습과 첨삭지도 ▲도서2권을 활용한 독서활동방법론 ▲신문칼럼활용 지도법 ▲ 감상문과 비문학글쓰기 ▲CEDA식 토론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탄탄한 이론뿐 만 아니라 실질적인 지도역량을 갖춰 교육현장에서 양질의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이번 양성과정은 모집과 동시에 조기 마감되고 수십명의 대기자가 있을 정도로 관심이 매우 컸다.
황종일 리딩엠 대표는 “다누리 도서관의 적극적 강좌개설과 30대~7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독서활동과 글쓰기를 전문적으로 익혀 활용하고자 하는 욕구가 상호작용해 낳은 결과가 아닐까 여겨진다”면서 “자가용으로 2시간 가량 걸리는 장거리임에도 불구하고 교육에 대한 참여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아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황 대표는 “이번 강좌를 통해 주요 교육특구에서 진행하고 있는 독서프로그램 진행방법론 등 노하우을 교육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초중고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독서활동과 글쓰기 지도를 완벽하게 익힐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면서 “학생들에게 흥미와 지적호기심을 불어넣고, 학습과 생활측면에서 자기주도능력, 문제해결능력, 창의력을 갖추도록 지도할 수 있는 교육자 양성이 앞으로 지역에서 다양한 교육활동으로 연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출처>https://edu.chosun.com/site/data/html_dir/2023/05/30/2023053001483.html